관리 메뉴

Through your Rhapsody

맥, 맥북 파인더(Finder) 즐겨찾기 추가 및 삭제 방법 본문

IT Tips/Macy Mac

맥, 맥북 파인더(Finder) 즐겨찾기 추가 및 삭제 방법

tomorrow001 2017. 1. 13. 08:55
반응형

맥, 맥북 파인더(Finder) 즐겨찾기 추가 및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사용하시다 보면 초반에는 익숙하지 않지만 파인더(Finder)라는 파일 검색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시게 됩니다.

맥에 많은 폴더를 넣고 작업하시는 분들은 특정 작업을 위한 폴더에 빈번히 접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맥에 특정 폴더를 일일히 찾아가려면 귀찮기도 하고 시간도 많이 걸려서 비효율적일때가 많습니다.

윈도우의 경우에도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바로가기와 같은 방법으로 특정 폴더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맥에서도 이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폴더 또는 직접 접근하고 싶은 폴더를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물론 그냥 해당 폴더에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서 바탕화면에 두면 간단하고 좋긴 하겠지만, 바탕화면을 지저분하게 유지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셔서 폴더 접근을 보다 쉽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여러분이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싶어 하시는 폴더가 있다는 가정하에서 진행해 보겠습니다.

저는 맥북 데스크톱에 바로 폴더를 만들어서 파인더 즐겨찾기 추가를 수행해 보도록 하죠.

맥북 파인더(Finder)를 클릭하셔서 윈도우 창을 띄워보도록 합시다.



그럼 이처럼 왼쪽에 파인더 즐겨찾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인더 즐겨찾기에는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폴더들이 존재합니다.



맥, 맥북 파인더 즐겨찾기 추가를 위해서는 추가하고자 하는 폴더를 즐겨찾기에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추가하고자 하는 폴더를 클릭한 상태로 움직여 즐겨찾기에 이동시키면 다음과 같이 투명한 상태의 폴더가 파인더 즐겨찾기에 추가됩니다.



맥, 맥북 파인더 즐겨찾기에 추가하고자 하는 폴더를 이동시키면 이처럼 해당 폴더가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추가한 폴더가 복사된 것이 아닙니다. 단순히 추가된 폴더의 바로가기와 같은 링크가 파인더 즐겨찾기에 추가된 것입니다.

이제 맥, 맥북 파인더를 실행할때마다 즐겨찾기에 추가한 폴더를 클릭하시면 직접 해당 폴더로 바로 접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맥, 맥북 파인더에 추가한 즐겨찾기를 삭제하고 싶을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파인더에 추가한 폴더를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추가한 즐겨찾기 폴더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맥, 맥북 파인더 즐겨찾기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사이드바에서 제거" 라는 메뉴가 뜹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파인더에 추가한 즐겨찾기 폴더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