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rough your Rhapsody

맥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 본문

IT Tips/Macy Mac

맥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

tomorrow001 2017. 1. 20. 09:19
반응형

맥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을 쓰시다보면 다양한 프로그램 윈도우를 띄우고 사용하시는데 가끔 맥북 또는 맥에도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가 있었으면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흔히 맥 맥북 데스크탑이라고 하면 각종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는 초기 바탕화면을 의미합니다. 윈도우를 쓰시는 분들께서는 왼쪽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띄워져 있던 프로그램 윈도우 화면이 닫히며 데스크탑 이동을 하게 되죠.

맥 또는 맥북 데스크탑도 이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이 많이 진열되어 있는 화면이 바로 맥 그리고 맥북 데스크탑이라고 합니다.

맥 그리고 맥북 데스크탑은 여러분이 활용하시는 방법에 따라서 하나 이상의 다중 데스크탑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가끔 맥 또는 맥북에 듀얼 모니터 기능을 활용하셨던 분들께서 이렇게 하나 이상의 데스크탑 화면을 이용하셨으리라 짐작할 수 있습니다.

맥 데스크탑 이동을 하기 위해서 마우스를 이용해서 모든 창을 닫거나 하는 방법을 이용해 맥북 데스크탑 이동을 하실 수 있겠지만, 맥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로 바로 데스크탑 이동이 가능하다면 역시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하는 편이 좋을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이처럼 맥 또는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띄워 둔 맥북 데스크탑은 이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3을 클릭해서 현재 띄워져 있는 맥북 데스크탑을 보도록 하죠.



맥 또는 맥북 데스크탑은 현재 여러분이 띄우고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들이 보여지는 화면을 의미합니다.

맥북 데스크탑에 이렇게 많은 프로그램을 제가 띄워 놓고 사용하고 있었군요.

맥 또는 맥북 데스크탑 중 기본 데스크탑은 바로 "데스크탑 1"입니다. 그 외에 데스크탑은 물론 여러분이 원하는 방법대로 추가해 사용하실 수 있죠.

자, 그럼 맥 또는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는 무엇일까요?

별다른 설정을 하시지 않으셨으면 "fn" + "F11" 을 누르시면 됩니다.

맥 그리고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가 너무 단순해서 당황하실 수 있을텐데요. 정말 이렇게 간단하게 맥 또는 맥북 데스크탑으로 이동 가능하답니다.




맥 그리고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를 바꾸고 싶으시면 시스템 환경설정 에서 "키보드" 항목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맥 또는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는 기본적으로 fn + F11 로 이루어 져 있지만 여러분이 편한 단축키로 자유롭게 수정 가능합니다.



맥 그리고 맥북 시스템 환경설정의 키보드 항목에서 "데스크탑 보기" 를 수정하시면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맥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는 "왼쪽으로 Space 이동", "오른쪽으로 Space 이동" 을 이용하셔도 데스크탑 이동이 가능합니다.

맥 그리고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를 수정하실 때에는 다른 단축키와 중복되지 않도록 설정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니 맥, 맥북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를 잘 설정하시거나, 기존 데스크탑 이동 단축키를 이용하셔서 편한 맥, 맥북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