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rough your Rhapsody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저장공간 정리, 맥북 저장공간 관리 방법 본문

IT Tips/Macy Mac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저장공간 정리, 맥북 저장공간 관리 방법

tomorrow001 2016. 11. 28. 09:41
반응형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저장공간 정리, 맥북 저장공간 관리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이 꼭 아니어도 컴퓨터는 쓰면 쓸수록 저장공간이 모자르는 듯한 경험을 늘 겪게 됩니다.

저도 맥북을 구입할 때 저장공간이 사용할 용도에 맞춰 넉넉하겠구나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턱없이 모자르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맥북에서 음악이나 이미지 편집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더더욱 맥북 저장공간 관리 및 맥북 저장공간 정리를 해야할 필요성을 느낄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작업하는 문서나 파일들을 따로 외장하드를 이용해 저장하도록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내 맥북의 저장공간 관리방법은 숙지하시면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우선 맥북 저장공간 확인 방법은 일전에 제가 포스팅 한 글을 통해 참조해주세요.



오늘은 맥북 저장공간 확인 방법을 기반으로 맥북 저장공간 정리 및 관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다른 외부 프로그램 이용하셔서 저장공간 정리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외부 프로그램 사용하는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맥북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방법을 따라해 보며 정리해 보겠습니다.



먼저 맥북 왼쪽 상단 사과모양 메뉴를 클릭한 뒤 "이 Mac에 관하여"를 클릭해 봅시다. 그리고 "저장 공간"을 클릭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해 봅시다.

여기서 "관리..."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의 macOS는 기본적으로 이와 같은 방법을 제공해서 맥북 저장공간 정리를 돕고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께서 직접 각 파일을 삭제하며 맥북 저장공간 정리를 하시는 것이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나, 파일이 너무 많을 경우 맥북에서 지원하는 저장공간 관리 방법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자동으로 휴지통 비우기"를 켜고, "필요 없는 항목 제거"를 한번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이제 좌측 목록에서 도큐먼트를 클릭해 봅시다.

그럼 여러분 맥북에 저장되어 있는 도큐먼트를 모두 가져옵니다.



도큐먼트에 "대용량 파일"에서 특정 파일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다음과 같이 "X"표시가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해 주시면 해당 파일을 맥북 저장공간에서 삭제합니다. "다운로드" 및 "파일 브라우저"에서도 이와 같이 파일을 직접 삭제하여 맥북 저장공간 정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모든 목록에 파일을 직접 정리해 봅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드릴 수 있는 팁중 하나는 웹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다운로드 받은 파일 또는 캐시)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우선 사파리 브라우저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 중 "개발자"를 클릭하시고, "캐시 비우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깔끔하게 캐시 공간을 비우니까 맥북 저장공간의 일부분을 정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캐시라는 것은 방문했던 사이트를 좀 더 빠르게 접근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맥북 저장공간 정리를 하기 위해 한번씩 비워주는것도 좋겠죠?


이상 맥북 저장공간 정리 및 관리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