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rough your Rhapsody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사파리(Safari) 즐겨찾기 및 책갈피 추가 삭제 하는 방법 본문

IT Tips/Macy Mac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사파리(Safari) 즐겨찾기 및 책갈피 추가 삭제 하는 방법

tomorrow001 2016. 11. 30. 09:54
반응형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사파리 즐겨찾기 및 책갈피 추가 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을 사용하시다 보면 기본 웹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으실것입니다.

사파리(Safari)는 인터넷상에서 웹 사이트를 보여주는 웹 브라우저 도구로서, 맥북에 설치 된 macOS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무래도 맥북은 다른 웹 브라우저들 보다 사파리(Safari)가 가장 궁합이 잘맞는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워낙 다양한 웹 기술들이 많다보니 사파리(Safari)에서 간혹 깨지는 페이지들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맥북에는 사파리가 가장 잘 맞는 웹브라우저임에는 틀림이 없겠죠. 필자는 이것 저것 프로그램을 개발하다 보니 사파리 외에 다른 웹 브라우저도 맥북에서 많이 쓰고 있습니다만 사파리가 참 편하긴 합니다.


오늘은 사파리에 특정 웹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주가는 웹 사이트는 사파리 즐겨찾기를 이용해 저장하고 클릭해서 접근하는 것이 좀더 빠르게 접근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일단 사파리(Safari)를 실행시켜서 원하는 웹 사이트로 이동해 봅시다.



사파리 왼쪽 상단을 보면 주소록처럼 생긴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사파리의 즐겨찾기, 즉 책갈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저도 몇몇 즐겨찾기를 책갈피 해 두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사파리 즐겨찾기에 네이버 사이트를 추가해 봅시다.



사파리 오른쪽 상단에 상자모양에 위로 화살표를 표시한 버튼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네이버를 사파리 즐겨찾기에 추가해 봅시다.



클릭하시면 책갈피 추가라는 항목이 뜹니다.

책갈피 추가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여러분이 현재 사파리로 방문한 웹 사이트를 사파리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추가하는 웹 사이트의 이름과 저장 될 폴더명, 설명을 추가합니다.



이렇게 추가한 사이트는 사파리 책갈피를 통해 확인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맥북 사파리 즐겨찾기 추가한 사이트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사파리 책갈피로 이동하여 추가한 사이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추가한 사파리 즐겨찾기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 사파리 즐겨찾기 추가 및 삭제방법을 참조하셔서 사파리 책갈피를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