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rough your Rhapsody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프로그램 설치 방법 본문

IT Tips/Macy Mac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프로그램 설치 방법

tomorrow001 2016. 11. 29. 08:39
반응형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프로그램 설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은 macOS라는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설치하고 싶은 다양한 소프트웨어, 즉 프로그램이 macOS 기반으로 구동 될 수 있는 버전이 있다면 모두 맥북에 프로그램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몇몇 프로그램은 macOS에서구동되지 않을 수 있겠지만 보통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들은 맥북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처음에는 다소 생소하실 수 있을겁니다.

만약 윈도우와 같은 운영체제에 익숙하신 분들은 맥북 프로그램 설치 과정 중 너무나 간단하고 편리해 설치된 것이 맞는지 의문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어쨋든 맥북은 여로모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처리 과정을 제공해 주는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 여러분께 보여 드릴 설치 방법은 App Store를 통해 맥북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F4키를 눌러 맥북에 설치 된 응용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해 봅니다.

 

 

이제 App Store를 클릭해서 설치할 프로그램을 검색해 봅시다.

오늘 설치할 프로그램은 한컴오피스 한글 2014 뷰어입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니 한번 설치해 사용해 봅시다.

 

App Store를 실행시키고 오른쪽 상단 돋보기 표시를 클릭해 "한글"이라고 적어 넣으시면 다음과 같이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노란 박스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생각입니다.

 

 

 

여기서 하단 "앱 설치"라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한컴오피스 한글 2014 뷰어를 맥북에 설치하게 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여러분 맥북에 연동 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묻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적절하게 넣고 확인 누르시면 맥북 프로그램 설치과정에 돌입하게 됩니다.

 

 

보시다 싶히 맥북 프로그램 설치과정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회색 버튼으로 변경되고 "설치중"이라고 변경됩니다.

게다가 맥북 독(Dock)에 launchpad하단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의 과정이 프로그레스 바로 표현됩니다.

 

 

만약 설치가 잘 되었다면 F4버튼을 클릭하셔서 잘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아주 잘 설치 되어 있네요^^ 이제 맥북에 설치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와 같인 App Store를 통해 검색할 수 없는 프로그램은 직접 프로그램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dmg 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료 프로그램은 직접 구매해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경우는 무료로 설치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dmg파일을 받으셨다면 더블클릭하셔서 맥북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