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rough your Rhapsody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절전모드 해제 및 맥북 절전모드 시간 변경 방법 본문

IT Tips/Macy Mac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절전모드 해제 및 맥북 절전모드 시간 변경 방법

tomorrow001 2016. 12. 1. 09:14
반응형

맥북 프로 및 모든 맥북 절전모드 해제 및 맥북 절전모드 시간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절전모드가 있는지 알고 계셨나요? 맥북 절전 모드가 무었인고 하니 맥북 사용하시다 보면 잠시 자리를 비우고 왔는데 맥북 화면에 불이 들어와 있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맥북 절전모드는 맥북이 꺼져있는 상태가 아니고 자체적으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절전모드에 돌입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다시말해 맥북 절전모드는 잠시 맥북이 전기를 들 먹으며 조용히 잠들어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북 절전모드가 맥북 에너지 절약을 위한 방안이긴 하지만 때에 따라서 맥북 절전모드를 꺼야할 때도 많습니다.

왜냐하면 맥북 절전모드는 맥북이 잠깐 졸고 있는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그 순간 인터넷 연결이 끊어질 수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어떤 일로 인해 계속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면 맥북 절전모드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맥북 절전모드는 해제 뿐만 아니라 절전모드에 돌입하기 까지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같은 맥북 절전모드 해제 및 맥북 절전모드 시간을 자유롭게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맥북 왼쪽 상단 사과모양 메뉴를 클릭해 봅시다.

 

 

맥북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이동해서 맥북 절전모드를 해제하거나 절전모드에 들어가는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맥북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이동해 봅시다.

 

 

맥북 절전모드는 맥북 시스템 환경설정의 "에너지 절약" 항목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맥북 절전모드를 한번 해제해 보도록 하죠.

 

 

먼저 "베터리"에 대한 맥북 절전모드를 해제해 보겠습니다.

보시다 싶히 맥북은 베터리를 사용할 때와 전원 어뎁터를 연결했을때 각각 맥북 절전모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디스플레이 끄기 내용의 바를 "안함"으로 이동하시면 맥북 절전모드 해제가 됩니다.

 

그리고 필요하시다면 "가능하다면 하드 디스크를 잠자기 상태로 두기"를 해제하셔도 좋습니다. 계속 맥북을 켜야 하는 상황이 필요하시다면 말입니다.

 

 

맥북 절전모드의 전원 어뎁터 연결을 하였을 때 역시 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 끄기의 바를 "안함"으로 이동하시면 맥북 절전모드 해제가 됩니다.

만약 "디스플레이가 꺼져 있을 때 컴퓨터를 자동으로 잠자지 않게 하기"가 체크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체크하세요.

 

맥북 절전모드 시간 변경 방법은 상기의 메뉴의 디스플레이 끄기 바를 원하는 시간에 이동시키시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