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rough your Rhapsody

맥북 암호 재설정, 암호 변경 및 맥북 암호 해제 방법 본문

IT Tips/Macy Mac

맥북 암호 재설정, 암호 변경 및 맥북 암호 해제 방법

tomorrow001 2016. 12. 2. 09:36
반응형

맥북 암호 재설정, 암호 변경 및 맥북 암호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암호는 초기 맥북을 실행하셨을 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맥북 암호는 혹시나 분실했을 때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으니 맥북 암호 설정은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물론 맥북 암호를 한번 정했다고 해서 맥북 암호를 바꿀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 맥북 잠자기 모드에 돌입했을 때 다시 깨어나면 다시금 맥북 암호를 묻지 않도록 맥북 암호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맥북 사용자들은 한번 설정한 맥북 암호를 그냥 그대로 쭉 사용할 지 모르겠으나 보안을 위해 주기적으로 맥북 암호를 변경하는 지혜도 필요합니다.

오늘은 이와 같이 맥북 암호를 어떻게 재설정하는지와 맥북 암호 변경 및 맥북 암호 해제 방법을 잠자기 모드에서 해제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암호 설정을 위해서는 오늘도 어김없이 맥북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맥북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라는 항목으로 이동해 봅시다.

 

 

맥북의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라는 항목은 맥북의 개인 정보를 설정하고 보안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이동해서 맥북 암호 재설정, 맥북 암호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서 "일반"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암호 변경"을 누르시면 맥북 암호 재설정 맥북 암호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 암호 변경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되고 맥북 암호 변경 및 맥북 암호 재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 암호는 힌트나 설명등을 같이 넣어 주시면 나중에 분실하셨을 때 찾기 쉬울테니 반드시 설정해 보세요.

모든 맥북 암호 재설정을 하셨다면 "암호 변경" 버튼을 클릭해서 변경한 맥북 암호를 적용해 봅니다. 그러면 앞으로 변경한 맥북 암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잠자기 모드에서 맥북이 깨어났을 때 암호를 다시 묻지 않도록 맥북 암호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잠자기 또는 화면 보호기 시작" 체크박스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추가적으로 맥북 화면이 잠겨있는 동안 보여 질 잠금 메시지는 "화면이 잠겨있는 동안 메시지 표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메뉴를 활성화 하려면 하단 자물쇠 마크를 클릭하셔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 잠금화면 메시지를 설정하신 뒤 반드시 하단 자물쇠를 다시 클릭하셔서 변경된 설정을 잠궈두세요.

 

반응형
Comments